Home사이버홍보실대상News
 
대상(주), 제2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 서진호 교수 선정-대상(주) 2017-02-24


대상(주)은 ‘제2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서진호 서울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올해부터 카길한림생명과학상, 환당한림의약학상과 함께 통합시상식으로 열렸다. 시상식은 2월 2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수상자와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상철 대상(주) 식품BU 대표이사는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기술인의 사기 진작과 연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제정한 상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식품과학기술 부문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번 제2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을 수상한 서진호 교수는 식품과학에 화학공학과 생명공학의 핵심원리를 융합한 식품생명공학기술을 확립하고, 이를 활용해 발효식품과 식품소재를 친환경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미생물공장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서 교수의 한국형 제빵용 천연발효효모의 개발과 모유 유래 기능성 올리고당의 생산기술은 우리 전통식품과 미래식품소재 생산기술에 첨단생명공학기술을 접목하여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술기반을 확립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2014년 12월 식품, 농수산과 생명과학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주식회사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각계의 추천과 전문심사위원회를 거쳐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우수 과학기술인을 선발해 2,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대상(주)은 지난 해 윤정한 한림대학교 식품영양학 교수에 대한 첫 시상을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 매년 4월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을 통해 시상 계획을 공고할 예정이다.



대상(주) 종가집 브랜드 리뉴얼, 글로벌 한식 전문....
대상문화재단, '2017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